[Python]행맨 게임
파이썬을 이용하여 행맨 게임을 만들어보자.
# 파이썬으로 행맨(Hangman) 만들기 import time import csv import random import winsound # 처음 인사 name = input("이름을 입력하세요: ") print(f"만나서 반가워요. {name}") print() time.sleep(1) print("게임 로딩중...") print() time.sleep(0.5) # CSV 단어 리스트 words = [] # 문제파일 로드 with open("./resource/word_list.csv", 'r') as f: reader = csv.reader(f) next(reader) # header는 건너뛰기 for c in reader: words.append(c) # 리스트 섞기 random.shuffle(words) choice = random.choice(words) # 정답 word = choice[0].strip() # 추측단어 guesses = "" # 기회 turns = 10 # 핵심코드 while turns > 0: # 실패횟수 failed = 0 # 정답 단어반복 for char in word: if char in guesses: # 추측단어 출력 print(char, end=' ') else: # 틀린경우 언더바로 처리 print("_ ", end=' ') failed += 1 if failed == 0: print() print() winsound.PlaySound('./sound/good.wav', winsound.SND_FILENAME) print("축하합니다. 정답입니다.") break print() # 추측단어 문자단위 입력 print('힌트 : {}'.format(choice[1].strip())) guess = input("생각하고 있는 단어를 입력하세요 : ") # 단어더하기 guesses += guess # 정답 단어에 추측한 문자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, if guess not in word: turns -= 1 print("오답입니다.") print(f"{turns}번의 기회가 남았습니다.") if turns == 0: # 실패매시지 출력 winsound.PlaySound('./sound/bad.wav', winsound.SND_FILENAME) print("당신은 행맨 게임에 졌습니다.")
최신 댓글